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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전망&시장수요

매트리스, 천소파, 카펫 - 위생의 사각지대 !

  • 급격한 서구문화의 도입과 생활양식의 변화에 따라서 침실, 거실에서 편리성 때문에 침대, 소파, 카펫을 사용하는 가정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침실, 거실가구는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위생의 사각지대가 되어 진드기, 곰팡이, 세균으로 인한 알레르기 질환이 유발됩니다.
  • 예전엔 이불을 햇볕에 말린 후 털어 사용했지만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에서는 어렵습니다. 하루 8시간을 보내는 침대 매트리스, 이불은 밤새 흘린 땀과 성인 한 사람의 몸에서 떨어진 피부각질로 진드기와 곰팡이 등이 번식하기 좋은 최적의 서식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 이로 인해 알레르기 비염, 천식, 아토피성 피부염 등과 같은 알레르기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의 수가 증가합니다. 특히 소아 천식 및 비염의 가장 흔한 원인으로 알려져 있는 집 먼지 진드기에 대한 양성반응은 70% 이상으로 나타날 정도로 심각합니다.

서구식 생활로 국내 침대 시장 규모 급속 성장세
2006년 기준의 국내 매트리스 및 내장가구제조업계는 연간 3조 6천억 원(통계청 자료 기준)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데, 이중 침대시장은 약 18%인 6,300억 원 규모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소득수준의 향상과 서구식 생활의 보편화로 2003년도 3,400억 원의 시장규모가 2006년 6,300억원대로 연평균 28%대의 성장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국내 침대 업계에서 1,2위를 다투는 에이스 침대의 시장점유율은 약 35%, 시몬스 침대는 13%로 두 업체가 국내 침대 시장의 절반을 판매하고 있어, 침대는 점차 고급화 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맞벌이 부부, 싱글족의 증가로 방문 클리닝 인기
침대 매트리스, 천소파, 카펫 등은 가정에서 주부들이 세탁하거나 청소할 수 없기 때문에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 매트리스 커버나 패드는 세탁하고, 침대 주변을 정리하고 청소하는 정도입니다.
어린 자녀나 애완동물을 키우는 가정, 맞벌이 부부, 혼자 사는 싱글 세대, 이사를 앞두거나 봄맞이 대청소가 필요한 가정 등등 셀 수 없을 정도 많은 가정에서 방문침대청소를 필요로 하지만 정작 믿고 맡길 곳이 없습니다.
크린베드는 서비스 기술의 차별화와 전문성을 더한 고객감동서비스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고객이 크린베드를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일까요?
복합 클리닝으로 매출과 수익은 2배 UP!!
매트리스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생기는 집먼지 진드기, 곰팡이 제거를 위한 <건식 내부 클리닝>의 필요성은 이제 누구나 알고 있을 정도로 기본적인 상식이 되었습니다.
또 어린 아이, 애완동물 등의 소변자국, 얼룩, 찌든 때, 냄새 제거를 위한 <습식 외부 클리닝>의 전문화된 서비스가 요구됩니다.
최근엔 매트리스 상태, 사용 기간, 얼룩 정도 등에 따라서 건식과 습식 클리닝을 병행하는 <복합클리닝> 서비스가 점차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서구식 생활로 국내 침대 시장 규모 급속 성장세
2006년 기준의 국내 매트리스 및 내장가구제조업계는 연간 3조 6천억 원(통계청 자료 기준)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데, 이중 침대시장은 약 18%인 6,300억 원 규모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소득수준의 향상과 서구식 생활의 보편화로 2003년도 3,400억 원의 시장규모가 2006년 6,300억원대로 연평균 28%대의 성장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국내 침대 업계에서 1,2위를 다투는 에이스 침대의 시장점유율은 약 35%, 시몬스 침대는 13%로 두 업체가 국내 침대 시장의 절반을 판매하고 있어, 침대는 점차 고급화 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맞벌이 부부, 싱글족의 증가로 방문 클리닝 인기
침대 매트리스, 천소파, 카펫 등은 가정에서 주부들이 세탁하거나 청소할 수 없기 때문에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 매트리스 커버나 패드는 세탁하고, 침대 주변을 정리하고 청소하는 정도입니다.
어린 자녀나 애완동물을 키우는 가정, 맞벌이 부부, 혼자 사는 싱글 세대, 이사를 앞두거나 봄맞이 대청소가 필요한 가정 등등 셀 수 없을 정도 많은 가정에서 방문침대청소를 필요로 하지만 정작 믿고 맡길 곳이 없습니다.
크린베드는 서비스 기술의 차별화와 전문성을 더한 고객감동서비스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고객이 크린베드를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일까요?
복합 클리닝으로 매출과 수익은 2배 UP!!
매트리스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생기는 집먼지 진드기, 곰팡이 제거를 위한 <건식 내부 클리닝>의 필요성은 이제 누구나 알고 있을 정도로 기본적인 상식이 되었습니다.
또 어린 아이, 애완동물 등의 소변자국, 얼룩, 찌든 때, 냄새 제거를 위한 <습식 외부 클리닝>의 전문화된 서비스가 요구됩니다.
최근엔 매트리스 상태, 사용 기간, 얼룩 정도 등에 따라서 건식과 습식 클리닝을 병행하는 <복합클리닝> 서비스가 점차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건식 내부 클리닝 (집먼지 진드기, 곰팡이 등 미세 먼지 제거)

  • 위생의 사각지대인 침대나 천소파, 이불, 베게, 쿠션, 카펫 등을 침대 심층 클리닝 시스템으로 알레르기 유발물질(집먼지 진드기, 곰팡이, 세균덩어리 및 미세먼지 등)을 털어서 쏙쏙 뽑아냅니다.

습식 외부 클리닝 (소변자국, 얼룩, 혈흔, 찌든 때 제거)

  • 또 매트리스, 천소파, 카펫 등의 표면이 소변자국, 얼룩, 혈흔, 찌든 때로 오염된 경우 흡출식 클리닝 시스템으로 표면을 세척할 수 있습니다. 습식외부클리닝 서비스의 경우 사무실과 대중음식점 등의 의자, 파티션, 바닥 카펫, 천소파 등도 서비스가 가능하므로 영업 범위가 B2C에 국한되지 않고 B2B까지 영업이 확대되어 매출과 수익을 추가로 더 올릴 수 있습니다.

언론도 인정한 유망 창업 아이템 - 방문 침대 클리닝

  • 투자할 수 있는 창업 자금이 소액이고 힘든 일도 할 각오가 되어 있다면 무점포 소자본 창업에 도전해 볼 것을 추천합니다.
  • 그러나 모든 업종이 성공하는 것이 아니며 반드시 사업성 있는 아이템을 찾는 것이 중요한데, 최근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웰빙과 관련한 실내 환경 관리업이 뜨는 추세입니다.
  • 특히 주부들이 혼자서 세탁이 어려운 침대매트리스, 천소파, 카펫 등을 가정으로 방문해 청소해 주는 방문 침대 클리닝 사업은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이 늘어나면서 풍부한 시장성으로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 서비스 비용은 품목과 크기에 따라서 다르나 대략 4만∼8만 5천원 정도로 고객 입장에서 그다지 큰 부담이 되지 않아서 최근 어린 아이를 키우는 주부나 싱글족들의 서비스 의뢰가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 침대 청소 대행업은 공동주택이 모여있는 아파트, 학생 기숙사, 연수원, 사무실, 숙박업소, 유흥음식점 등이 모두 영업대상이므로 얼마나 열의를 가지고 홍보하느냐에 따라 높은 월수입을 올릴 수 있습니다.
  • 창업 후 점차적으로 침대 클리닝 서비스 의뢰가 많아지면 직원을 고용할 수 있고, 수당제로 운영하면 인건비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 몸이 곧 재산이므로 건강하지 않으면 결코 할 수 없는 일이므로 건강에 자신이 있어야 할 것 입니다.
  • 초기 창업 자금이 적게 들어 실패하더라도 손해가 적고, 열심히 하면 웬만한 급여 생활자보다 낫습니다. 또 아파트 침실에 침대가 일반화되고, 웰빙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방문침대클리닝 사업은 앞으로 미래성장 가능성이 높은 업종입니다.